개선되지 않는 우체국택배 서비스 지껄이기

우선, 아래 글부터 읽어보시고

불편한 우체국택배 서비스
http://kkanari.egloos.com/3506212

제가 2007년도 11월에 질문하고 답변받은 내용입니다.

등기통상우편(등기번호 1로 시작되는 13자리)은 배달물량이 너무 많아
바로 배달시스템을 개선하기는 어려움이 있음을 양해 부탁드리며, 우선 우
체국택배(등기번호 6 또는 7로 시작되는 13자리)에 한하여 수취인에게
아무런 연락을 취하지 않고 총무과, 문서수발실, 우편실 등에 배달하는 사
례를 금지하고 있으며, 부득이하게 대리배달할 경우에는 반드시 수취인에
게 배달사실을 통보해 드리도록 교육하고 있습니다.(대리배달 사실은 유
선상 또는 문자메시지로 통보해 드리고 있습니다.)

우체국택배 송장번호 : 6899639213938

위에내용에도 나와 있지만, 대리수령시에는 수취인에게 배달사실을 알리게끔 되어있는데, 연락을 전혀 받지 못했습니다.

물론 아직도 위 물건을 수령하지 못한 상태구요, 오전에 1588-1300으로 접수했더니 아까 어느분이 다녀가셨는데 아마도 서인천 우체국에서 나오지 않았나 싶네요. 자꾸 만나서 선물을 주신다고 해서 거절했습니다.

고객이 컴플레인하면 아직도 이런식으로 응대하시나요? 시스템에 문제가 있어서 접수를 했는데 정부처럼 입막음만 급급하게 하면 발전이 있을까요?

요구사항
1. 택배는 본인에게 직접 전달을 원칙으로 한다
2. 부득이하게 대리배달할 경우는 수취인에게 반드시 연락을 취한다.
3. 직접배달/총무과수납 일원화되게 배달을 원함.

빠른처리 부탁드립니다.

위 내용은 제 블로그에 게시될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답변 >>
김동섭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고객과 함께하는 인터넷우체국입니다.

문의하신 사항과 관련해 이미 고객님께서 우체국 콜센터로 확인을 요청하
셨으며, 콜센터 CS담당자가 고객님께 연락드려 관공서·학교· 회사 등의
겨우 다량배달처(특구)로 배달되고 있는 상황과 고객님께서 요청하신 부분
에 대해 안내해 드렸다는 답변을 전달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결론 : 직접 못 갖다준답니다. 그래도 오늘은 항의해서인지 총무과에서 수거하여 17시까지 갖다준다는군요.

덧글

  • iolo 2009/08/31 14:14 # 삭제 답글

    에구에구 심술보~~
  • 까나리 2009/08/31 18:39 #

    이 블로그의 정체성이 ... 심술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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